i.M 앱에서 카드 등록 후, 자동 결제로 호출을 하면, 별도 카드 없이 등록된 카드로 i.M 택시에서 간편하게 택시비가 자동 결제 됩니다.

카드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
  • 1. i.M 앱(App) 실행 및 로그인
  • 2. 좌측 상단 메뉴 → 결제 관리 → 카드 등록하기
  • 3. 카드번호 / 유효기간 / 비밀번호 / 생년월일 / 카드 별명 입력 후 저장
  • ※ 결제 완료 후에는 해당 결제 건의 결제 방법 변경이 불가합니다.
  • ※ 법인 카드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차량 내 카드 단말기를 통해 카드로 결제하거나 현금으로 지불하는 결제 형태를 말합니다.

▶ 자동결제 실패 시

- '자동결제'로 호출 후 이용하였으나, 앱(App) 내 등록해놓으신 결제 카드의 한도 초과 및 잔액 부족 등으로 자동결제가 실패하게 되면 지니님이 현장에서 결제를 요구합니다.

▶ 이중결제 시

- 자동결제가 되었음에도 현장에서 카드 혹은 현금을 지불하여 이중결제가 발생된 경우, 중복 결제로 발생한 추가 금액은 확인 후 환불 처리됩니다.

※ 카드 취소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영업일 기준 2~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빠른 확인이 필요하실 경우 앱(App)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i.M 택시 이용요금에는 운행요금 외 다른 요금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톨게이트 및 유료도로의 통행 요금, 주차 요금 등의 추가 요금 발생 시 이용 요금에 합산되어 결제되며 영수증에 '통행 요금' 항목으로 통합 기재됩니다.

쿠폰의 사용 방법 및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 방법]
  • - 종이 쿠폰 사용 시 : 앱(App) 좌측 상단 메뉴 → 쿠폰함 → 쿠폰 번호 등록 후 요금 결제 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 앱(App) 내 쿠폰 사용 시 : 호출 전 결제수단 페이지에서 쿠폰 → 적용 가능 쿠폰 선택 → 적용하기 → 예상 금액 확인 후 호출해 주세요.
[유의 사항]
  1. 쿠폰은 차량 호출 시 직접 선택하여 적용 가능합니다.
  2. 결제 및 탑승이 완료된 건에는 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주행 중 쿠폰 적용 가능)
  3. 할인 금액보다 운행 요금이 적은 경우 차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쿠폰별 사용 기간이 상이하며 사용 기간이 만료된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5. 다른 할인 혜택과 중복 사용 불가합니다.

현장 "직접결제 및 현금"으로 결제하시는 경우, 하차 시점에 지니님께 요청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으셔야 하며,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 하시는 경우, 앱內 "메뉴 > 이용내역" 메뉴에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장 직접결제 및 현금 결제 시]

- 목적지 도착이후 지니님께 "종이 영수증" 요청 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內 등록카드로 자동 결제 시]
  1. 앱 영수증
    - i.M 앱(App)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 이용 내역 → 해당 결제 내역 →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영수증이 고객님의 휴대기기 사진첩에 바로 저장됩니다.
  2. 신용카드 영수증
    - 계정 內 등록된 메일주소로 발급이 가능하며, 메일주소 미등록 시 메일주소 등록 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앱 메뉴 -> 내 정보 -> 이메일
    - i.M 앱(App)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 이용 내역 → 해당 결제 내역 [⋮] 클릭 후, "신용카드 영수증 발급" → 이메일 주소로 발급 받기

아래 방법으로 1년간의 이용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 앱 (App) 실행 후 좌측 상단 메뉴 → 이용 내역

* 호출 취소건은 이용내역에서 제외됩니다.

i.M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문제로 인해 환불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유선 연락 또는 앱(App) 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i.M 과실로 확인 시 부분 또는 전체 환불이 진행됩니다.
모든 요금 환불은 카드 승인 내역에서 부분 또는 전체 취소로 진행되며 현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카드사 사정에 따라 환불 완료까지 시일 소요되며 카드사마다 취소 기간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단, i.M의 과실이 없거나 주관적인 부분으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반려될 수 있습니다.

목적지 도착 후 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과정에서 카드의 이슈로(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등) 결제가 실패하는 경우, 현장에서 지니님을 통해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서 지니님을 통한 결제 또한, 처리가 되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 탑승내역은 미결제 요금으로 등록됩니다.

미결제 요금은 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며 앱 內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앱 內 이용내역 메뉴에서 진행]
미결제 안내

미결제 요금이 생성되면 이를 납부하기 전까지는 문자로 납부 안내가 진행되며, 아이.엠 서비스 이용은 제한됩니다.

재결제를 위한 카드 잔액 충전/ 등록 카드 변경 등을 통해 미결제 요금을 납부하시면 그 때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간의 거리를 계산하여 예상되는 금액을 가시적으로 보내드리는 서비스로 확정 요금이 아닙니다.

실제 요금은 차량 내 미터기에 나오는 금액이 실제 요금이며, 주행 요금은 교통상황에 따라 변화될 수 있으니 예상 요금으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등록 (추가/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등록 및 변경 방법]
  • 1. i.M 앱(App) 실행 및 로그인
  • 2. 좌측 상단 메뉴 → 결제 관리 → 카드 등록하기
  • 3. 등록 및 수정 진행

※ 법인 카드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도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바로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 1. i.M 앱(App) 실행 및 로그인
  • 2. 좌측 상단 메뉴 → 고객지원 → 1:1 문의하기

문의사항을 결제 관련으로 선택 후 내용 남겨주시면 상세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앱 (App) 내 등록해놓으신 결제 카드의 한도 초과, 잔액 부족, 사용 불가 카드 등의 사유로 현재 등록된 카드가 결제가 불가능하여 자동 결제로 호출하실 수 없는 상태입니다.

자동 결제가 실패하게 되면 지니님이 현장에서 결제를 요구합니다.

직접 결제나 현금으로 결제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호출 및 예약 후, 차량이 배정되기 전에 취소하시는 경우, 별도의 "취소수수료"는 없습니다.

호출 및 예약 후, 차량이 배정된 후에는 취소 하시는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차등 부과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유료서비스 상세 내역"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호출과정 중에 확인이 가능하시며, 확인하시는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앱에서 도착지 설정 하신 후 [차량 선택] 화면에서 1차적으로 확인이 가능하시며,

차량 선택 후 [호출 정보 확인] 페이지에서 예상 요금 부분에서 2차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탑승 후 목적지로 이동하시는 화면에서 3차적으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차량 선택 탄력요금 차량 선택 중 탄력요금 위치
  • ● 호출 정보 확인 탄력요금 호출 정보 입력 중 탄력요금 위치
  • ● 목적지 이동 탄력요금 목적이 이동중 탄력요금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