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 앱 (App)으로 부르기
  • 1. 아이.엠 앱(App)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 2. 출발지를 설정하고 희망하시는 도착지를 입력해 주세요.
  • 3. 예상 이용 금액 및 이동 경로를 확인해 주세요.
  • 4. '호출하기'를 눌러 아이엠을 불러보세요!
● 길에서 부르기
  • 1. 차량 갓등에 불이 켜진 아이.엠을 보았을 때 손을 흔들어 탑승해 주세요.
  • 2. '예약' 상태일 때는 앱 호출 고객님께 가기 위한 이동이오니 다른 차를 탑승해 주세요.
● 콜센터로 부르기
  • 1. 아이.엠 콜센터(1688-7722)로 전화하여 성함/출발지/도착지를 말씀해 주세요.
  • 2. 고객님 핸드폰으로 차량번호와 지니님 정보가 문자로 도착합니다.
  • 3. 잠시 후 도착한 아이.엠을 발견하시면 손을 들고 탑승해 주세요!

i.M은 앱(App)을 통한 호출, 길거리에서 탑승, 콜센터를 통한 탑승 모두 서울 전 지역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서울시 면허 차량만 운행하는 관계로 호출 시, 주변 차량이 없을 경우 배차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M 택시는 11인승 RV(Recreational Vehicle) 차량으로 운행되어 운전석 제외 10인까지 탑승할 수 있으나 고객님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하여 최대 7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아래 사항은 꼭 지켜주세요.

[안전벨트 착용]

i.M은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에 의해 모든 좌석의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합니다.
지니님의 안전띠 착용 요청을 거부하시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

반려동물과의 동반 탑승 시 고객님 측에서 전용 케이지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단, 장애인 보조견 구분 가능 조끼 등을 착용한 안내견 제외)
케이지를 이용하지 않은 탑승은 제한될 수 있으며, 반려동물로 인한 차량 손상 발생 시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행]

지니님을 포함하여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전용차로에서 운행이 가능합니다.

i.M 택시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쾌적한 이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넓은 좌석을 마련하였습니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더라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근거하여 여객의 휴대 화물, 소화물의 운송만 가능합니다.

또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탑승 및 적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1) 트렁크(짐칸)에 수용할 수 없을 만큼 양이 많거나 부피가 큰 경우
  • 2) 좌석 시트 혹은 바닥 카펫을 손상시킬 수 있는 경우
  • 3) 휴대할 수 없는 물건을 무리하게 들고 좌석에 탑승하는 경우
  • 4) 승객이 탑승하지 않고 짐만 운반하는 경우
  • 5) 파손의 위험이 있거나 적재 및 운송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 6) 폭발성 물질, 부식성 물질, 인화성 물질 등의 위험물
  • 7) 불결, 악취 등으로 여객의 운송에 장해를 초래하는 물품
  • 8) 기타 안전에 위해를 주거나 차량을 훼손할 염려가 있는 물품

※ 파손의 위험이 우려되거나 적재가 불가하다고 판단될 경우 지니님이 운행의 불가함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니님은 이동을 위한 운행 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짐 적재를 도울 의무는 없습니다.

i.M 지니님에게 일정 시간 동안만 유효한 안심번호 형태로 전달됩니다.

단, 지니님의 전화를 받지 않고 직접 지니님에게 전화를 거신 경우 안심번호가 아닌 실제 휴대폰 번호가 노출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이용하신 i.M 지니님의 평가를 진행하시지 못했다면 이용하신지 3일 이내 평가가 가능합니다.

앱(App) 좌측 상단 메뉴 → 이용 내역 → 평가하기
  • 평가는 별점도 매길 수 있으며 여러 만족/불만족 사유 중 선택도 가능합니다.
  • 이용 피드백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고객님과의 소통에만 사용됩니다.
  •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니님들의 등급이 선정되며, 선정된 지니님께는 여러 혜택이 돌아가고
  •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혜택에서 제외됩니다.
  • 언제나 고객님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i.M이 되겠습니다.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해서 불러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1. 출/도착지 입력
  • 2. 경로 및 예상요금 확인
  • 3. 탑승자 검색 및 선택
  • 4.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5. 불러주기 탑승자 변경 확인
  • 6. 결제 카드 및 쿠폰 정보 선택
  • 7. 택시 호출
  • 8. 승차(승차 후 쿠폰 적용 가능)
  • 9. 배차 완료 시 탑승자에게 문자 발송

i.M은 24시간 운행 중이며 고객센터도 24시간 운영으로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바로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사고 발생이 접수되면 , i.M 지니님 및 제휴 보험사가 사고 정보를 바로 안내해 드립니다.

빠르게 처리를 해 드리고 싶으나, 사고 접수부터 현장 조사, 피해 내용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고 처리 중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 또는 1:1 문의하기로 접수 바랍니다.

i.M은 언제나 고객님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편에 대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분실물 발생 시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 또는 앱(App) 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이용 내역에서 차량번호, 지니님 정보, 이용 일시를 확인해 주시면 조금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복적인 미탑승 또는 고의적인 중복 취소, 미납요금 발생 등으로 인해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생길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에 의한 제한 해제는 미납 요금 입금 후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 또는 1:1 문의하기로 이용 제한 해제 요청을 접수해 주시면 입금 확인 후 제한 해제가 가능합니다.

i.M 이용 중 이용자 과실로 인해 차량 내/외부를 손상하는 경우 [서울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에 따라 이를 배상해야 하며 추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 차내 구토, 오물 투기 및 흡연으로 차량을 오염시키는 경우 : 15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 손실 비용
  • -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 원상 복구 비용 및 영업 손실 비용
  • 배상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차량 소속사(운수사)에서 별도 연락을 드립니다.
  • 배상 비용에 대해 문의가 있으실 경우 앱(App) 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i.M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