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App)으로 부르기]
  1. 아이.엠 앱(App)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2. '어디로 모실까요?' 선택하여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주세요.
  3. 차량 선택 후 예상 이용 금액 및 이동 경로를 확인해 주세요.
  4. '호출하기'를 눌러 아이엠을 불러보세요 !
[길에서 부르기]
  1. 차량 갓등에 '빈차' 불이 켜진 아이.엠을 보았을 때 손을 흔들어 탑승해 주세요.
  2. '예약' 상태일 때는 앱 호출 고객님께 가기 위한 이동이오니 다른 차를 탑승해 주세요.

아이.엠은 "앱(App)을 통한 호출", "길거리에서 탑승" 모두 서울 전지역 및 경기 일부 지역(이하 인천공항, 광명시, 위례신도시) 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서울시 면허 차량만 운행하는 관계로 호출 시, 주변 차량이 없을 경우 배차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변 차량이 없어 호출 시 배차가 되지 않을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예약 서비스"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지역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님께 프리미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엠 택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i.M 서비스 차량에 따라 탑승 가능 인원이 다릅니다.
  • - "i.M 화이트(White)" 택시는 11인승 RV(Recreational Vehicle) 차량으로 운행되며 고객님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하여 최대 7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 "i.M 하이블랙(Hi-Black)" 택시는 6인승 하이리무진(Hi-Limousine) 차량으로 운행되며 고객님들의 쾌적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하여 최대 5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아래 사항은 꼭 지켜주세요.

[안전벨트 착용]

i.M은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에 의해 모든 좌석의 안전띠 착용을 의무화합니다.
기사님의 안전띠 착용 요청을 거부하시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탑승]

반려동물과의 동반 탑승 시 고객님 측에서 전용 케이지 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단, 장애인 보조견 구분 가능 조끼 등을 착용한 안내견 제외)
케이지를 이용하지 않은 탑승은 제한될 수 있으며, 반려동물로 인한 차량 손상 발생 시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i.M 화이트(White)"는 기사님을 포함하여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전용차로에서 운행이 가능합니다.
  • - "i.M 하이블랙(Hi-Black)"은 버스전용차로 운행이 불가합니다.

'지니님께 직접 결제'를 선택하시면 하차시 카드/현금으로 직접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직라이드, 매칙 찬스, 서울엄마아빠택시 호출은 자동 결제만 가능합니다.

'지니님께 직접 결제'를 선택하시면 하차시 카드/현금으로 직접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매직라이드, 매칙 찬스, 서울엄마아빠택시 호출은 자동 결제만 가능합니다.

가능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 비즈니스 모두 사전확정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대형택시 서비스의 경우, 회원의 쾌적한 이동 서비스 제공을 위해 넓은 실내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더라도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근거하여 여객의 휴대 화물 및 소화물의 운송만 가능하며, 그외 화물 운송은 불가합니다.

차량 內 적재 가능한 소화물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규정 개수
캐리어 24인치 기준 최대 4개
골프백 최대 4개

※ 규정 개수는 캐리어 “또는” 골프백 기준 입니다.

> 파손의 위험이 있는 물품, 수하물 규정 갯수 초과, 과도한 부피로 적재 불가 등으로 판단 될 경우 지니님이 현장에서 탑승을 거부 할 수 있으며, 예약 취소 및 취소수수료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탑승 전 특이사항 발생 시 고객센터로 꼭 연락 주셔서 원활한 탑승 부탁 바랍니다.



또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탑승 및 적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1) 트렁크(짐칸)에 수용할 수 없을 만큼 양이 많거나 부피가 큰 경우
  • 2) 좌석 시트 혹은 바닥 카펫을 손상시킬 수 있는 경우
  • 3) 휴대할 수 없는 물건을 무리하게 들고 좌석에 탑승하는 경우
  • 4) 승객이 탑승하지 않고 짐만 운반하는 경우
  • 5) 파손의 위험이 있는 가구나 전자제품 등 적재 및 운송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 6) 폭발성 물질, 부식성 물질, 인화성 물질 등의 위험물
  • 7) 불결, 악취 등으로 여객의 운송에 장해를 초래하는 물품
  • 8) 기타 안전에 위해를 주거나 차량을 훼손할 염려가 있는 물품

i.M 지니님에게 일정 시간 동안만 유효한 안심번호 형태로 전달됩니다.

단, 지니님의 전화를 받지 않고 직접 지니님에게 전화를 거신 경우 안심번호가 아닌 실제 휴대폰 번호가 노출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서비스를 이용하신 후 3일 이내에 만족도 평가가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앱(App) 좌측 상단 메뉴 → 이용 내역 → 평가 하기 ]

평가는 별점으로 매길 수 있으며 사유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의 이용 피드백은 익명으로 처리되며 고객님과의 소통에만 사용되오니 안심하고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고객님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i.M이 되겠습니다.

본인 외 제 3자의 이동이 필요하신 경우, ' 불러주기 ' 서비스로 호출이 가능합니다.

앱 초기화면 “ 불러주기 아이콘 ”을 통하여, “ 탑승자 ” 정보 선택하신 후, 차량호출을 진행해주시면 지정하신 탑승자 정보로 " 불러주기 호출 "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불러주기 안내

※ 자동결제로만 호출 가능(현장결제 불가)

i.M의 모든 서비스는 24시간 운영중 으로, 언제든 필요하신 시간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고 발생 시, i.M 지니님 및 제휴 보험사를 통하여 신속하게 사고 조치를 도와드립니다.

사고 처리 중 불편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 또는 앱內 1:1 문의하기로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접수 및 현장 조사, 피해 상황 등의 확인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분실물 발생 시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 또는 앱(App) 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 이용 내역에서 차량번호, 지니님 정보, 이용 일시를 확인해 주시면 조금 더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결제, 무분별한 배차취소 및 미탑승 등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생길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미결제 내역이 있을 경우
  1. 이용내역 - 미결제 내역 확인 - 결제 완료 시 자동 해제
  2. 계좌이체 희망 시 고객센터 또는 1:1문의 바랍니다.

▶ 외 기타는 고객센터 또는 1:1문의 바랍니다. 미결제, 무분별한 배차취소 및 미탑승 등 서비스 운영에 차질이 생길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i.M 이용 중 이용자 과실로 인해 차량 내/외부를 손상하는 경우 [서울 택시운송사업 운송약관]에 따라 이를 배상해야 하며 추후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 차내 구토, 오물 투기 및 흡연으로 차량을 오염시키는 경우 : 15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 손실 비용
  • -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 원상 복구 비용 및 영업 손실 비용
  • 배상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차량 소속사(운수사)에서 별도 연락을 드립니다.
  • 배상 비용에 대해 문의가 있으실 경우 앱(App) 내 1:1 문의하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i.M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호출 및 예약 시 출. 도착지 설정 화면 內 " +경유 " 버튼 및 차량 선택 화면 內 “ + ” 기능을 통해 경유지를 " 최대 5개 “까지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경유지 추가 안내

※ 이동 중 갑작스러운 목적지 및 경유지의 추가 및 변경 시 초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 시 하차 시점에 "재결제" 됩니다.

매직라이드 서비스는 일반 호출보다 넓은 범위로 차량을 탐색하여 우선적으로 빈 차량을 배정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호출 시점에 주변에 아이.엠 빈 차량이 없는 경우, 탐색 범위를 넓혀가며 빈 차량을 찾아 배정해드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먼 거리에 있는 차량이 배정될 수 있습니다

"목적지 변경", "경유지 추가", "통행료 발생, "대절 상한 초과" 등으로 호출 시 선택하신 호출(예약) 정보가 변경되어 초과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있으며, 발생 시 "하차 시점에 재결제"됩니다.

● 즉시호출 재정산(재결제) 유형
  • - 목적지 변경, 경유지 추가 등으로 주행 정보가 변경 시
  • - 통행료(유료도로 이용료) 발생 시

● 대절예약 재정산(재결제) 유형
  • - 상한 시간 및 거리 초과되었을 떄
  • - 통행료(유료도로 이용료) 발생 시

● 편도예약 재정산(재결제) 유형
  • - 경유지 추가, 목적지 변경 등으로 주행 거리가 늘어났을 때
  • - 통행료(유료도로 이용료) 발생 시

경유지 추가 및 목적지 변경이 예기치 않게 생겨 "호출 및 예약" 정보의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고객님의 현재 상황에 따라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호출(예약) 완료 전 및 배차전
  • - 호출(예약) 취소 후 재예약 해주시기 바랍니다.

● 배차 후 및 탑승 전
  • - 배차 이후 호출(예약) 정보 변경은 어려우며, 취소만 가능합니다.
  • - 호출(예약) 취소 시 취소하시는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탑승 후
  • - 탑승 이후 경유지 추가 및 목적지 변경이 생기는 경우, 지니(기사)님에게 요청하시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 호출(예약) 정보 변경에 따른 "목적지 변경", "경유지 추가", "통행료 발생", "대절 상한 초과"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하차 시점에 재결제 됩니다.